광주지역 2개사 '억불대 수출탑' 수상
Date
2019-12-13 12:05
|
보도매체
광주매일신문
|
Views
3044
|
보도일
2019.12.12.
|


최근 몇 년간 천만불대 수출탑 수상에 머물렀던 광주 기업이 올해는 2개사가 억불대 수출탑을 올렸다.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와 광주시는 12일 홀리데이 인 광주호텔에서 제56회 무역의 날을 기념해 ‘광주 수출탑 및 유공자 포상 전수식’을 열었다.
이날 수출증진에 기여한 수출탑 23개사와 무역활동 유공자 14명에 대한 포상이 주어졌다.
수출탑 수상기업은 4억불탑 한국알프스㈜, 1억불탑 ㈜대유글로벌 등을 비롯해 23개사다.
특히 4억불대 수출탑을 수상한 한국알프스㈜는 2005년 이래 광주에서 대기업이 아닌 중견기업이 수상한 것 중 가장 높은 수출탑이다.
(유)케이테크코리아는 5천만불탑, ㈜피피아이와 ㈜무등기업은 3천만불탑, (유)삼각에프엠씨 2천만불탑, ㈜네온포토닉스와 서암기계공업㈜, 동진기업㈜이 1천만불탑을 수상했다.
엠피닉스㈜, 뉴바이오㈜, ㈜디에스피, ㈜기명이엔지, ㈜에스피스틸은 각각 7백만불탑, 케이비트(KBIT)㈜, 장호이엔지㈜가 3백만불탑, ㈜필코스메틱, ㈜메종, 케이이컨퍼니, ㈜케이에스텍, ㈜부일에스티, ㈜디엔티, 신우시스템이 각각 1백만불탑을 수상했다.
유공포상은 ㈜대유글로벌 박건민 대표가 산업포장을 수상했고, 대통령 표창은 서암기계공업㈜ 권영호 대표와 임길택 상무, ㈜삼각에프엠씨 김봉두 대표가 각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국무총리 표창은 동진기업㈜ 양오열 대표가 수상했다.
산업부 장관 표창은 ㈜필코스메틱 김양순 대표, 서암기계공업㈜ 김규섭 생산기술팀장, 동진기업㈜ 윤성진 이사와 장기홍 부장, ㈜대유글로벌 전신중 명장, ㈜에스피스틸 남창록 과장, (유)삼각에프엠씨 황호선 연구소장과 백춘종 차장이 각각 수상했다.
한국무역협회 회장 표창은 ㈜다원엔지니어링 조정우 차장에게 돌아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우리 기업인들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한 끊임없는 도전과 혁신 경영을 치하한다”며 “세계 유례가 없는 지자체 주도의 사회대통합형 노사상생의 광주형 일자리 사업을 성공시켰듯 ‘노사상생도시 광주’를 구축해 수출과 내수가 함께 성장하는 선순환 경제구조를 만드는 일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는 세계무역증가율이 2008년 이래 최저를 기록하는가 하면 미중무역전쟁, 일본 수출규제, 홍콩 시위사태 등 대외여건이 여느 해보다 어려웠다.
전남도는 지난 9일 영암 호텔현대에서 한국무역협회 광주·전남지역본부 주관으로 제56회 무역의 날 수출탑 및 유공 포상자 전수식을 개최, 10억달러 수출을 달성한 금호피앤비화학㈜ 등 43개 기업 유공자를 시상했다.


출처- 광주매일신문 임후성 기자